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수소차를 깊게 생각하다가 주식까지 하게 됐다.

나 주식에 대해 일자 무식인데 주식을 하게 됐다. 얼마전 내 애마인 푸조2008을 중고로 팔았다. 중고차 시세는 안습 ㅜㅜ

회사에서 회사차를 출퇴근용으로 지원가능하다고 해서 관리를 잘하는 암묵적 조건으로 회사차를 배정받게 되었다.

(회사차는 스포티지)->푸조2008은 1.6 디젤이었고 스포티지는 2.0 디젤이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힘은 스포티지가 좋고

연비는 푸조에 많이 따라오지 못한다. 씨트는 푸조가 좋고 핸들링도 푸조가 좋다.. 차 비교 하는 날은 아닌데...ㅋㅋㅋ

 

푸조의 기어변속 쇼크때문에 많이 마음에 안들어 있었던 차에 회사의 권유와 나의 의지로 차를 팔게 되었다. 내 다음차는?

ㅋㅋㅋㅋ 벤츠를 생각하고 있었다. 집사람이 좀 도와 주면 되는데... 현실적으로 도와 줄것 같지 않다. 집사람은 지금 카페에

있던 공방을 카페의 영업면적을 늘리기 위해 우리집 상가로 이사 중이다..(인테리어 하느라 돈이 없다_ 내 돈도 좀 들어갔고ㅜㅜ)

 

하여간 벤츠를 생각했던 나는 전기차와 수소차를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전기차는 우리집 주차장에 충전소를 2개소 설치할라고

전기배관을 해 놓았는데 많은 이유로 인해서 하지 않았다(큰 이유는 내가 전기차를 소유하지 않았는데 할 필요가 있느냐? 였다)

나중에 사게 된다면 하자~!(환경부에서 충전소자금을 50%지원한다고 한다) 거기다 차 브랜드따라 충전 플러그가 달랐다

게다가 전기차의 가장 큰 단점이 충전시간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100km이상을 가야 하는데 충전량이 그렇지 않는 다면?

충전될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 다음 충방전이 많이 되면 축전지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오지 않겠느냐? (내 짧은 지식으로는)

이렇게 판단이 되었다.. 그럼 수소차는? 현대차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들고 있었서 국가에서 특정업체 밀어주기로 지원을 하고 있지 않다가

올 초에 중앙정부에서 2,000만원 지방정부에서 1,500만원에서 1,000만원지원을 해주기 시작했다. 판매가가 넥쏘의 경우 7,500만원

선이니 일반 구매자가 4,00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도 단점이 있다. 충전소.... 짜잔~~~~ 정부가 올해 말까지 16개 인가

15개 인가 설치하겠다고 하는데... 나 사는데는 설치 계획이 없다.. 2019년 까지 30개소 설치로 계획한다. ->여기에는 들어갔으면

좋겠다.  충전소 개설이 땅값제외하고 15억 정도 든다고 하고 충전시간은 5분(기술발달에 의해 빨라질수 있음)되시겠다.

신문지상으로 프로젝트 법인을 출범했다고 들었는데(PF)구성되는 지분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지 않다. 구성은 굵직굵직한 기업과

단체로 인터넷상에서 손품 몇번 팔면 알아 보실수 있다.

 

자 그럼~! 2019년에는 수소차를 살수 있을까? 장담 못한다. 내가 사는 지역에 수소충전소가 개설된다는 뉴스는 없다..

누워서 자기전에 이생각 저생각하다가 ~~ 다른 방향으로 생각이 전환 되게 되었다.

 

남북관계가 좋아지고 폼페이오가 북미교착상태를 깨고 방북한다고 한다. 종전선언? 언젠가 되겠지.... 남북관계도 언젠가 좋아지겠지..

그럼? 현대 자동차 대리점이 북한에 생기지 말라는 법도 없다..~~~ 쿠궁~~~~~~~

평양시내에 돌아다니는 차를 보니 중국차가 많았다(중국에 오래 살다 와서 중국차를 좀 안다) 현대차가 흉기차라는 말하기 좋아하는사람들이

부르는 말도 있지만 중국산차보다는 좋겠지... 그럼 평양이나 북한에서도 팔릴것이다 AS망도 북한에 생길것이고... 말도 잘통하니 판로나

컨플레인도 잘 통할 것이고...

 

게다가 남북한 철도가 연결이 되면? 블라디보스톡이나 하바로부스크, 시베리아 쪽에 물류비용이 절약되겠고 중앙아시아 유럽으로도

물류비용이 절약된다.

 

하나더... 수소차 이펙트.... 수소차는 앞으로 화석연료차를 대체해 나갈것이다.. 한국전력부지에 초고층 사옥이 생긴다...

 

'현대차 주식을 사 모아 볼까?'

 

현대차 수소차 넥쏘, 1회 충전거리 609㎞ 달성했다

 

저축하드끼.... ㅋㅋ 여유 될때 한주 두주씩 사자~!  주식은 한번도 못해 봤지만...

현재 현대자동차 상황은 기로에 서있다... KOSPI를 봤다... 주가 총액 4위.... 현대차가 망할까? 현대차가 망하면?

우리나라가 망하는 것이 되겠지...하지만 가치하락의 골짜기가 당분간 형성이 될 것 같았다.

이게 기회가 될 수 있다.... 저축하듯이 1억만 모이면 다 때려 치자~! ㅋㅋㅋㅋㅋ

그래 주식을 해보자...~!

 

KB통장이 있는 관계로 KB증권 계좌를 스마트폰으로 개설 했다...(대견한 내자신)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qkqhdid456&logNo=221333089764

여기 보면 잘 나와있다.

거기에 거래를 위해서는 KB증권 M.모바일을 스마트 폰에 깔아야 한다.. 거기에 인증절차를 거쳐서 비밀번호

생성하고 일반 은행 통장에 있는 종자돈(난 워렌버빗을 생각하며 SEED MONEY 라고 명명 했다) 넣으면 된다.

스마트 폰으로 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거래 수수료가 무료다(10년간이라고 했나? 기억나지 않는다)매장에서 개설하면

회당 총액의 0.14%가 수수료로 나간다 하니 잘 알아보고 진행하시기 바란다..

 

현대차 130,000원에서 10주 샀다- 현대자동차로 검색하면 안나온다. 현대차 005380 되겠다.

역시 산 다음 떨어진다.... 주식은 사면 떨어진다는 진리의 명제가 있다..

이틀 후에 4주 더샀다....129,000 역시 또 떨어진다...

다음날 1주 더 샀다... 128,500 또 떨어진다.... 계획데로 되어 간다지만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ㅋㅋㅋ

주가가 골짜기 속으로 빠지기 시작한것 같다... 미중간의 무역마찰이 원인 일 것이다.

 

어쨌든 좋다...MAX 10년 MIN 5년으로 1,000주 모아 보자...지금 부지런히 사면 저점에서 사는 것이기에

나중에 5년 후에 되 팔때 좋을 것이다... 힘 내라...비록 지금은 15주다...내년 2월말까지 50주가 목표다..

 

계속 주식을 꾸준히 산다면 .... 10년 후에는 필연적으로 1,000주가 될 것이다... 주가가 좀 떨어져도 상관없다

배당금을 받을수 있다(1주당 4,000원 이드라 ㅜㅜ)

 

하여간 화이팅~~~~~~! 남북이 화해해서 현대자동차 대리점이 북한에 생기고 현대 초고층 사옥도 생기고

철도로 유럽까지 물류가 지월될 그 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