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

Honda accord 스마트키 밧데리 교체법

집사람차를 2015년에 샀나보다.. 뭐 3년 6개월지났으니 밧데리가 나갈만 하다.. 계기판에 스마트키 밧데리 부분이 있는데 이게 깜박거리면서

경보음이 난다.. 혼다 어코드 Honda accord 지금까지 4만정도 탔는데 뭐 만족하면서 타고 있다. 일본차라서 좀 마음에 걸리는 것을 빼면 불만있는 곳은 없다. 토크  좋고 튼튼하고 힘좋고 핸들링 연비 다 마음에 든다.. 내부역시 널직하니 좋다... 애들은 뒷자리에서 발을 꼬고 앉는다..신발 흙이 시트에 자꾸 묻어내서 내가 짜증을 좀 내는 것을 빼고...

 

혼다 a/s 센터에 전화하니 어려운것이 아니니 밧데리 사서 직접 교체해 보란다... 어렵지 않다고... 집사람이 이렇게 통화하고 스마트키 두개를 다 나한테 던져 줬다..솔직히 난 이런거 잘 못한다.. 하기도 싫고 ... 하지만 밧데리 교체를 못할 경우 한달정도 싫은 소리를 들어야 한다... 그것도 못하냐고.... 쩌업... 어쩻거나 손품을 좀 팔아서 현대차 스마트키 밧데리 교체하는 동영상을 찾았다.. 하지만 현대와 혼다는 다르다..물은 물이고 산은 산인 것이다..

혼다 스마트 키에는 밧세리가  LITHIUM BATTERY 가 들어가고 밧데리는 CR2032 3V  짜리 한개가 들어간다. 이 밧데리는 큰 문구점..알파문구나 오피스 데포 그릉데 가면 판다...내가 이야기하는 밧데리를 열쇠를 안열어보고 살지 확신이 안듣다면 밑에 내가 이야기하는 방법데로 열쇠를 분해하고 밧데리를 확인한다음 문구점에 가서 사도 무관하다.. TOSHIBA와 PANASONIC에서 나오는데 둘중에 어느 브랜드를 사더라도 솽관이 없겠다..

혼다 스마트키를 센터에 가서 바꿔 달라고 하면 1만원이나 2만원정도 달라고 할 것이다.. 그리 어려운것이 아니니 손수 직접 해보는 것을 춧현드린다..

혼다 스마트키는 이렇게 생겼다.

이 키가 내키이고 집사람키는 이상한 것이 많이 달려 있다.. 어렸을때 난 형이 없었기에 이것 저것 분해 하다가 많이 망가뜨려 봤다..

이때 내가 습득한 교훈은 뭐든 무리한 힘을 가하면 망가지니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이다.. 난 이 교훈을 대물림했다.딸 리아와 선율이한테 건담조립하면서 이야기 해줬더니 이후에도 지들 끼리 놀면서도 이런이야기를 서로 하는것을 봤다.. 뿌듯 뿌듯...난 재물보다 지혜를 물려주는 좋은 아빠다...ㅋㅋㅋ

누구든 메탈키 빼는 방법은 알 것이다..

그리고 저 키를 세워 보면 동전하나 들어 갈만한 홈이 있따... 난 500원짜리를 활용했다..

100원짜리보다 500원짜리를 쓰는 이유는 토목기사 과목에 있는 응용역학 공부할때 생각하면 500원짜리 동전이 커서 돌릴때 모멘트가 더 생기기 때문에 쉽게 벌어진다..

요령은 밑에 키 몸체를 잡고 500원짜리 동전만 반 시계방향(고스톱방향)으로 돌리면 키가 벌어지게 된다..

일허케 분리가 되며 밧데리는 손톱으로 들면 자연스럽게 빠진다.. 넣을때도 손으로 지긋이 누르면 들어간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조립) 생략하기로 한다